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체보기
실시간 상담
스토킹피해자
상담지원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이젠센터,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대상 ‘변호사 선임비 지원'

보도자료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25-08-05 조회 67
첨부 [보도자료] 부산 이젠센터,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대상 변호사 선임비 지원.hwp


부산 이젠센터,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대상

변호사 선임비 지원

 

부산광역시 여성폭력방지종합지원센터(이하 이젠센터)는 전국 최초의 여성폭력 피해 통합대응 기관으로, 36524시간 원스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센터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대상 변호사 선임비 지원을 진행한다. 성범죄 피해자는 고소 이후 경찰을 통해 피해자 국선변호인을 선임할 수 있다. 다만 사건 및 내담자 특성에 따라 적극적인 법률 조력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어 그에 따른 피해자 지원을 위해 변호사를 선임할 예정이다.

 

지원 기준에 부합하는 피해자는 형사 사건에 한해 2심 판결시까지 센터 연계 변호사의 조력을 받을 수 있다. 지원 기준은 아동·청소년 피해자 경제적 취약계층 해당자 복합 사례 사물변별능력 또는 의사결정능력 부족(장애 등) 반복피해 사례 신속한 지원이 필요한 사례. 6가지로 위 기준 중 한 가지 이상에 부합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부산 거주 디지털성범죄 피해자는 이젠센터 051-802-2082, https://digital.egen.or.kr/(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상담삭제 등 통합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토킹 등 여성폭력 피해자는 이젠센터 051-802-2082, https://www.egen.or.kr/(대표 홈페이지) 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