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체보기
실시간 상담
스토킹피해자
상담지원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이젠센터,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대상 ‘재피해 예방 프로그램’운영

보도자료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25-07-15 조회 111
첨부 [보도자료]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대상 '재피해 예방 프로그램' 운영.hwp

부산광역시 여성폭력방지종합지원센터(이하 이젠센터)는 전국 최초의 여성폭력 피해 통합대응 기관으로, 36524시간 원스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의 재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재피해 예방 프로그램을 올해 처음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피해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을 1:1로 진행하며, 아동·청소년 피해자 혹은 피해자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지원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디지털성범죄 및 미디어 매체 특성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한 재피해를 방지하고자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성교육, 미디어 리터러시 총 세 가지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해당 분야 전문 강사를 섭외하여 프로그램 및 강의안을 제작하였으므로 교육 효과를 증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그램은 디지털성범죄 피해자라면 누구나 이젠센터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부산 거주 디지털성범죄 피해자는 이젠센터 051-802-2082, https://digital.egen.or.kr/(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상담삭제 등 통합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토킹 등 여성폭력 피해자는 이젠센터 051-802-2082, https://www.egen.or.kr/(대표 홈페이지) 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